본문 바로가기

스쿠버 다이빙

순토 D4i 테코 정품 배터리 교환 및 A/S 방법

오늘은 제 다이빙 컴퓨터 순토 d4i의 배터리 교체를 위해 보냈습니다!

제 기준으로 3년정도 사용한것같아요(연평균 다이빙 투어 2회정도 했음)

다이빙 컴퓨터는 순토 A/S센터가 아닌 정품 수입처 (주)테코에서 배터리 교환 및 A/S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순토 다이빙 컴퓨터 제품은 (주)테코 A/S센터(031-776-2442)로 요청 

순토 아웃도어 시계(앰빗3, 코어, 스파르탄 외) 제품은 아머스포츠 A/S센터(02-515-1318)로 요청

 

어디로 보내면 되는지 알아보려고 순토 배터리 교체라고 검색해보니 자가교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제 생각엔 배터리 교환 주기가 2년정도 된다고 하면.. 정기검진 받는겸 해서 한번씩 테코로 보내는 것이 비싼 다이빙 컴퓨터를 오래오래 사용하는데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테코사에서는 자가수리로 인한 제품 손상에 대한 워런티 적용을 해주지 않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 A/S 진행 과정 --

 

1. 제품확인

먼저 병생 수입 제품과 정품 제품은 A/S 및 배터리 교환시 비용차이가 있으니 

(주)테코 홈페이지에서 순토정품 시리얼 넘버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병행 수입 및 해외 구매 제품은 

수리비용 X 기준환율 X 부가세 + 운반비(VAT포함 66,000원)

으로 가격이 책정되며, 이 금액으로 A/S를 원치 않으실 경우

홍콩 순토 A/S센터로 직접문의 바랍니다(수리기간 1달 소요)

 

테코 홈페이지에 수리내역 별 가격표가 상세히 안내되어있으니 참고바랍니다.

 

 

2. 택배발송

위 내용을 확인했다면, A/S 받으실 제품을 꼼꼼히 포장한 후  순토 다이빙컴퓨터 수리요청서(홈페이지에 있음)와 함께 테코로 보내면 됩니다.

만약 수리요청서 출력이 어려우실 경우 이름, 연락처, 수리받을내용을 메모지에 기재해 택배에 동봉해주시면 됩니다.

 

보내실 주소: 13207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 124 (상대원동) SKⓝ테크노파크 메가동 202호

 

순토 다이빙컴퓨터 수리요청서

 

메모지에 이름/연락처/as내용

송장에 있는 주소와 다른곳으로 받길 원하시면 받으실 주소도 함께 써주는게 좋겠죠?

뽁뽁이가 없어서.. 나름 소중하게 휴지로 대체해서 꼼꼼히 포장해서 보냈습니다.

 

택배비는 접수시엔 본인 부담 선불로 보내야 하며 수리완료 후 테코에서 보내는 비용은 테코에서 부담합니다.

접수시에 착불로 보내시는 경우에 수리비에 택배 요금이 청구됩니다.

(*제주도,울릉도 및 도서산간 지역은 착불로 발송됩니다)

 

 

 

3. A/S 접수

택배가 테코사에 도착하면 순차적으로 접수되며 동봉한 메모 내용에 따라 제품 상태 확인 후 기재한 연락처로 접수 안내 문자 또는 유선 연락을 줍니다.

 

 

4. A/S 진행

배터리 교환의 경우 오버홀+습기제거+1,2,3차 테스트 완료 후 출고되며 영업일 기준 약 7일정도 소요됩니다.

기타 A/S건의 경우 수리전 개별 연락 후 진행됩니다.

이 소요시간은 A/S접수가 된 후로 평일기준 7일이니 넉넉하게 생각하고 보내셔야 정신건강에 이로우실듯 합니다.

 

 

5. A/S 완료

A/S완료시 수리비용과 계좌번호를 안내해주며, 입금 확인후 오후 4시경 택배로 일괄 발송 됩니다.

그러므로 오후 4시전에 빠른 입금을 하면 하루라도 빨리 받아볼수 있겠네요.

수리비용은 기재한 휴대전화 번호로 현금영수증이 자동 발행되며, 사업자 지출증빙같은 경우에는 별도 요청시에 발행해 준다고 하니 테코사로 연락하면 됩니다.

 

6. 완료발송

로젠택배(1588-9988)로 발송되며, 휴대전화번호를 정확하게 기재했을 경우에 배송당일 로젠택배 카카오톡으로 배송안내 메세지가 전송된다고 합니다. 

입금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상품을 수취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테코 순토 A/S담당부서(031-776-2443)로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워런티가 끝나기 전에 시계줄이 파손돼서 한번 보낸적이 있는데 매우 깔끔하게 A/S가 진행되어 만족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워런티 기간이라 비용도 들지 않았었구요~ 지금은 워런티 기간이 끝났지만 저는 여전히 자가교체보단 테코사를 통해서 A/S를 받을 의향이 있습니다. 우리들의 다이빙 컴퓨터는 비싸고 소중하니까요

물론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해주세요~!